본문 바로가기
홈  // IT 관련/유용한 정보

넷플릭스 성인인증 시 이미 등록된 번호라 나올 때 해결 방법

ㅊㅎㅂ 2023. 3. 16.

이것도 이글루스에서 예전에 작성한 글인데 겸사겸사 백업 겸 옮겨보는 글... 지금에도 도움이 될까 싶지만 은근히 이거 검색해서 들어오는 유입이 꽤 있었던것 같아서 남겨봅니다.


넷플릭스가 한국에 초기 서비스 할때 한 번 단물(?)을 빨아먹고, 그 후에 본인 인증이 생기고 나서 또 다른 아이디로 가입해서 1달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근데 이 인증이 문제가 되는게 본인 인증이 하나의 번호로 하나의 아이디에만 되는게 문제입니다. 두번째로 만들었던 계정은 제가 별로 쓰고 싶지 않은 이메일 주소이고 평소에도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정작 넷플릭스를 유료로 사용하고 싶을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계정 A : 본인 인증이 생기기 전에 가입하여 한 달간 모든 서비스를 이용
계정 B : 본인 인증이 생긴 후에 가입하여 성인인증 후 한 달간 모든 서비스를 이용

문제 : 그 후 계정 A로 결제를 하여 성인인증시 '이미 netflix에 등록된 번호'라는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성인 인증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밤에 결제하고 해결이 안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했는데 주말이라 영어로만 전화 / 라이브챗이 가능한 상황. 영어 쓰는 스탭이랑 한 30분 넘게 이야기를 했는데.. 상황 자체를 이해를 못하고 가족의 정보로 본인인증을 하라는 식의 답변만 반복해서 안내해주었습니다.(아마 가족명의라도 불법이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이보시오 상담사 양반.. 그럴거면 내가 고객센터에 왜 연락을 했겠니.... 어쨌든 땡큐 하고 깔끔하게 채팅을 완료하고 다음날을 기다려보았습니다.

한국인 상담사가 채팅 가능한 시간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 진짜 너무 간단하게 끝나버려서 어제 밤에 뻘짓한게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Step 1.  https://www.netflix.com/YourAccount <- 일단 이 링크로 접속해서 본인인증이 등록된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제 경우에는 계정 B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Step 2. 아래 그림과 같이 휴대폰 번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Step 3. 아래 그림 처럼 기존 비밀번호란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전화번호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넷플릭스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가 삭제 되어 새롭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4. https://www.netflix.com/verifyage <- 요기로 접속하여 새로 본인인증을 원하는 계정(계정 A)으로 로그인 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끝. 참 쉽죠잉?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은.. 헤매지 말고 바로 해결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세상일 참 모를 일입니다... 2016년에 제가 이글루스에 올렸던 이 글을 2018년에 그대로 퍼가서 자기 글인양 써 놓은 인간도 있었네요.... 뭐 내용이야 겹칠 수 있다지만... 빡치는 부분은 제가 캡처해서 올려놓은 파일을 그대로 써먹었다는 것 ㅋㅋㅋ 그 정도의 노력도 없이 남이 쓴거 홀랑 가져다 쓰다니 으이구!! 그래서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