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서비스란?
1월에 기후동행카드에 관한 포스팅을 하나 쓴 적이 있습니다. 1월 말에 서비스가 시작 된 이후로 약 4~5개월 가까이 기후동행카드를 잘 써오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티머니 쪽에서 약관변경 관련 메일을 받았는데 내용을 보다가 분실/도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내용 공유차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물론 모바일 기후동행카드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이고,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드를 잃어버릴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사전 등록하셔서 혹시 기후동행카드가 분실/도난 된 경우에 신고하셔서 잔액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서비스 등록 방법
1) 우선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https://pay.tmoney.co.kr/)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2) 전체메뉴 > 나의 티머니 > 등록된 카드 현황 메뉴로 들어갑니다.
3) 등록된 카드 현황에서 서비스 변경 메뉴의 신청/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신청/해지 메뉴에서 우측 캡처 사진과 같이 분실/도난에 체크 후 서비스 동의하여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상적으로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2)번 단계의 등록된 카드 현황으로 들어가면 기후동행카드에 분실도난 서비스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분실/도난 서비스는 사전등록을 해야한다고 하니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일을 대비하여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서비스를 미리미리 등록을 해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서비스 신고방법
기후동행카드를 분실/도난 시 사용기간 만료일 전에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 > '기후동행카드 신고' 또는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신고/조회' 메뉴에서 환불 접수
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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