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IT 관련/사용기

애플페이 설정 및 사용기!

ㅊㅎㅂ 2023. 3. 21.

· 지갑에 추가하기

2023년 3월 21일 드디어 다음달페이가 정식 서비스 시작한 날입니다. 등록해 보고 곧바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지갑 앱에서 추가를 통해서 진행했습니다.(설정 > 지갑 및 Apple Pay에서도 등록 가능함)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 스무스하게 진행이 되니 아래 첨부된 캡처파일들 참고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추가를 눌러보니 드디어 지갑에 추가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일단 현대카드가 우선 서비스하는 카드사여서 현대카드 앱을 통해 등록가능합니다.
이런저런 약관들 확인하고 계속진행!
간단하게 카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등록완료! 바로 사용해보러 가보겠습니다.

· 편의점에서 결제 시도

가볍게 등록을 완료하고 써보기 위해서 사무실 근처에 있는 CU로 가서 애플페이를 결제해 보려고 진행했는데 뭔가 되는듯하면서 오류 나는 소리가 남.... 실패! 점장님은 애플인지 현대카드인지 사용가능하다는 문자가 와야 한다고, 본인도 지금 결제가 안된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셔서(POS에서 뭐 그런 식의 메시지가 뜬다고 함) 그런가 보다 하고 납득하고 다른 수단으로 결제하고 돌아왔습니다. 퇴근길에 다른 곳에서 한번 더 시도해 보고 내용 추가해 보겠습니다.


· 추가내용

현대카드(1577-6000) 애플페이 관련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첨부한 캡처와 같이 [Apple Pay 사용 가능 안내] 문자를 받아야 그 시점부터 결제가능한 것이 맞고 이거는 VISA 쪽과 연동해서 해주는 건데 신청자가 많아서 맛이 간 상황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기다려서 문자를 받아야 결제가 될 듯... 비자 아닌 현카면 그냥 되려나 싶기도...

 

· 추가내용 2

주변에 VISA가 아닌 국내전용 현대카드인 분들은 등록 즉시 저 문자를 받는 거 보니 어느 쪽의 잘못인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현대카드<->VISA 사이에 뭔가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 추가내용 3

2023. 3. 22.(수) 09:18경에 사용가능 문자를 받고 CU에 가서 다시 시도해 보았으나 아직도 미등록 카드라는 메시지가 뜬다고 하네요... ㅋㅋㅋ 서핑 좀 해보니까 어제 카드 여러 번 등록했던 사람이 사용가능 문자를 5번 정도 받았다는 걸 봤는데 나는 2번 정도 삭제하고 다시 카드추가를 했었는데 첫 번째 등록한 카드에 대한 사용등록 문자일지도.... 일단 더 기다려 보겠습니다. ㅋㅋㅋㅋ

오늘 추가로 온 메시지

· 추가내용4

결제는 잘 되고 있습니다. 삼페랑은 달리 결제되는 부분이 폰 상단 쪽에 있으니 상단을 EMV마크 쪽으로 적당히 가까이 대면 결제가 됩니다.(삼페의 MST결제처럼 굳이 터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제 내역이랑 GPS까지 잡히는 것도 보면 나름 신기합니다. 결제 속도는 빠른 편이긴 한데... 아직은 널리 쓰이기엔 제약이 많은듯합니다... 추이를 지켜봐야 할 듯.

 

 

거래내역과 장소까지 확인 가능!


· 공식사용처 확인

아래 현대카드 홈피에서 확인하시라~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댓글